플래시 무비는 되도록 파일 크기가 작은 게 좋으므로 여기에 정리한 내용을 기억해 둡시다.
- 두 번 이상 같은 오브젝트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심벌로 등록하여 사용한다.
- 필요없는 프레임과 키프레임은 반드시 삭제한다. 특히 빈프레임이라고 그대로 두지 말고 제작하다 생겨난 불필요한 프레임들은 삭제하여 정리한다.
- 무비를 제작하고 나서 스테이지 바깥에 나와 있는 오브젝트 중에 필요없는 부분은 반드시 제거한다.
- 필요없는 레이어나 라이브러리 안의 무비에 사용하지 않은 오브젝트들은 모두 제거한다.
- 비트맵화일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더라도 정적인 요소로만 사용한다. 비트맵 파일을 불러 왔을 때는 Break Apart(Ctrl+B)를 해서 심벌이나 그룹화를 시켜주면 무비크기를 줄일 수 있다.
- 개별 오브젝트들은 가능하면 그룹화하고, 벡터 이미지들은 될 수 있는 한 최적화한다.
- 사운드는 가능하면 MID, MP3, WAV 순으로 사용한다.
- 레이블이나 주석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가 커지므로 꼭 필요한 때만 사용한다.
- 다양한 폰트의 사용과 색상 적용 및 크기가 조정은 피한다.
- 선은 Brush tool(브러시 툴)보다 Pencil tool(연필 툴)을 이용해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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