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3일 수요일

WoW 패치 소식 - 4.0.1

금일 와우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런처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네요. 업데이트된 런처는 대격변 베타에서 사용하던 런처입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라 파일용량이 상당히 많아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SSD의 공간이 모자라 업데이트도중 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ㅠㅠ

업데이트 전에 16기가의 공간이 남아있었는데 패치파일 다운로드와 패치적용등을 하면서 공간을 상당히 많이 잡아먹네요.

그래서 해결방법으로 용량이 많이 남은 HDD에 와우 폴더를 통채로 복사하고 와우를 언인스톨 한 후 복사한 HDD의 런처를 실행시키니 오류없이 패치적용이 완료되는군요.

패치적용을 완료한 상태에서 와우 폴더의 용량이 28G 가 되는군요.. 엄청난 용량 ㅠㅠ

이대로 HDD에서 와우를 계속 사용해도 되지만 SSD에서 돌리는것이 렉이 없는지라 이놈을 다시 SSD에 옮기고 실행해야할지 고민입니다.

5시에 서버점검이 끝나니 점검 끝난후 상태를 확인하고 옮기던가 해야겠습니다.



패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 대격변 런처 업데이트
    •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 데이터를 받는 새 대격변 런처가 사용됩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패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재연마
    • 대도시 마법부여사가 있는 근처에서 재연마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재연마를 이용하면 아이템의 보조 능력치 중에서 40%를 다른 보조 능력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새로 변환하는 보조 능력치는 해당 아이템에 없는 능력치이어야 합니다. 한 개의 아이템은 재연마된 능력치를 하나만 가질 수 있지만, 재연마를 취소하거나 다른 보조 능력치로 다시 재연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던전 및 공격대

  • 공격대 귀속
    • 얼음왕관 성채와 루비 성소 공격대 던전에 새롭고 유동적인 공격대 귀속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한 캐릭터가 같은 우두머리를 매주 한 번만 처치할 수 있으며, 10인 공격대와 25인 공격대를 오가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토론장에서새로운 공격대 귀속 시스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
    • 왕좌의 한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 및 루비 성소와 같은 동적 난이도 시스템이 십자군의 시험장에 적용됩니다.

화폐

  • 공격대 장비용 화폐
    • 모든 서리의 문장과 승전의 문장이 새로운 정의 점수로 변환됩니다.
    • 서리의 문장과 승전의 문장을 주는 던전 또는 공격대 몬스터는 이제 문장 대신 정의 점수를 줍니다. 불타는 성전 던전 및 공격대에서 획득하는 휘장 등 승전의 문장보다 낮은 단계의 화폐는 모두 골드로 변환되어 게임 내 우편으로 전달됩니다.
    •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장이나 휘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이제 정의 점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대격변이 출시된 후 등장하는 더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들은 상위 단계 화폐인 용맹 점수를 줍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장비용 화폐
    • 투기장 점수, 명예 점수, 전장 명예 훈장, 바위 문지기의 조각, 투자개발회사 주화, 유령의 조각이 새로운 명예 점수로 변환됩니다.
    • 명예 점수, 전장 명예 훈장, 바위 문지기의 조각, 투자개발회사 주화, 유령의 조각 대신 새로운 명예 점수가 사용됩니다. 투기장 점수는 유지됩니다.
    • 대격변이 출시된 후 시작되는 투기장 시즌 또는 평점 전장에서는 상위 단계 화폐인 정복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토론장에서 화폐 시스템과 변환 비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여러 직업 특성과 주문, 능력이 점검되고 추가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의 툴팁이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 대신 평균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인터페이스 설정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탄약이 삭제되었습니다.
  • 직업별로 새 주문과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캐릭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많은 아이템과 직업 능력치가 변경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능력치, 특화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화력은 직업과 전문 특성에 따라 고유한 능력이나 효과를 줍니다. 현재 게임상 아이템에는 특화력이 존재하지 않지만, 재연마를 통해 아이템에 보조 능력치로 특화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노 시스템이 표준화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이 레벨별로 구분되지 않고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특성이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특성이 모두 초기화되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시 특성을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 주 특성에 31포인트를 쓸 수 있도록 특성 트리가 재구성되었습니다.
    • 총 41포인트를 쓸 수 있습니다.
    • 10 레벨이 되면 전문 특성을 선택합니다.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해당 특성의 고유 주문이나 고유 능력은 물론 하나 이상의 지속효과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최소 31포인트를 주 특성에 먼저 사용해야 합니다.
    • 대격변 토론장에서 특성 트리 변경 사항에 대한 공지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 혈기 특성이 방어 전용 특성으로 구현되었습니다.
  • 혈기의 형상과 냉기의 형상의 효과가 서로 교환되었습니다.
  • 룬 재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새로운 일월식 동작 방식이 구현되었습니다.

사냥꾼

  • 불러낼 수 있는 야수가 다섯 마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수 부르기 능력으로 언제든지 다섯 마리의 야수 중 하나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 마나 대신 집중을 사용합니다.
  • 1 레벨부터 야수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야수 우리에 야수를 20마리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우리로 들어간 야수는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마법사

  • 마법사의 차원문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순간이동 또는 차원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가능한 목록이 펼쳐집니다.

성기사

  • 신성한 힘 표시바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악마 소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악마 소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소환 가능한 악마의 목록이 펼쳐집니다.
  • 영혼의 조각이 아이템 형태가 아닌 마력 자원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정 주문을 시전하거나 특정 주문의 동작 방식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템

  • 탄력도: 플레이어가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받을 확률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 내구도: 천, 가죽, 사슬 방어구의 내구도가 판금 방어구의 내구도 수준으로 변경되어 사망 시 수리 비용이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전문 기술

  • 문양 시스템이 변경되어 이제 세 가지 종류의 문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문양이 다수 추가되었고,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종류의 문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주문 경보가 새로 추가되어 선택 주문과 능력이 발동했을 때 이를 알려줍니다. 캐릭터 주위에 시각적으로 알림 표시가 나타나고 발동된 능력이 행동 단축바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 새로운 정렬 기능, 관리 옵션 등 새로운 기능과 함께 길드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 투기장 팀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창이 재구성되었습니다. 캐릭터창 왼쪽 아래에서 모든 세부 사항 표시/모든 세부 사항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능력치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는 캐릭터 창의 오른쪽 창에 나타납니다. 능력치 칸을 클릭한 상태로 위 아래로 끌어 옮기면 창 안에서 능력치 칸을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 창에 필터 기능과 검색 기능이 강화되었고, 버튼이 추가되어 대화창에 손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에 전문 기술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주 전문 기술과 보조 전문 기술을 더 자세하고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레벨이 오를 때 대화창에 나타나던 노란색 시스템 메시지가 삭제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텍스트 메시지가 나타나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과 주문, 능력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 전문 기술과 직업 상급자창이 변경되어 현재 습득 가능한 기술과 추후 습득 가능한 기술을 더욱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 공격대창이 새로워졌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표준 5인 플레이어 파티에서도 공격대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 인터페이스의 사용성과 직관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 물, 용암 렌더링 시스템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픽 설정" - 그래픽 탭의 "액체 세부묘사" 항목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동적 햇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설정" - 그래픽 탭의 "햇살 효과" 항목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다중 모니터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설정" - 그래픽 탭의 "주 모니터" 항목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Windows용 OpenGL 하드웨어 커서를 지원합니다. "그래픽 설정" - 고급 탭의 "하드웨어 커서" 항목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DirectX11을 실험적으로 지원합니다. 명령 줄에 '-d3d11'을 추가하거나 Config.WTF 파일에 SET gxApi "d3d11"을 추가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현지화 변경 사항

  • 직업별 문양 아이템의 명칭이 "문양: "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